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의료칼럼

눈 성형 | [성형의 사회학3] 남자도 「쌍꺼풀」하는 세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래성형외과 작성일07-11-14 10:21 조회28,707회 댓글0건

본문

0c656960bea9a80cd9fd0042a4d8a29b_1506564132_8403.jpg

최근 신세대 남녀에게 ‘이상적 이성형’을 물은 앙케이트 결과가 보도됐다. 이 조사에서 남자는 쌍꺼풀이 있는 여성의 눈을, 여성은 쌍꺼풀 없는 남자의 눈을 매력적으로 보고 있었다.

여성의 경우 과거엔 쌍꺼풀이 없는 눈이 선호됐지만 이제는 쌍꺼풀이 진 큰 눈이 미인의 조건이 됐다. 쌍꺼풀 없는 갸름한 눈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주는 반면 쌍꺼풀 진 큰 눈은 부드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준다. 젊은 남성이 부드럽고 도시적인 분위기의 여성을 좋아한다는 얘기다.

이 조사에는 없었지만 좋아하는 쌍꺼풀 크기에도 세대간에 차이가 있다. 중년 여성이 서구인같은 큰 쌍꺼풀을 선호한다면 젊은 여성은 대부분 동양적 분위기의 작은 쌍꺼풀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매력적인 쌍꺼풀을 만들 때 중요한 것은 유행보다는 당사자의 얼굴형이나 이미지와 어울리는 눈이 돼야 한다는 점이다. 쌍꺼풀의 크기나 모양을 전체적으로 조화롭게 디자인하는 감각이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필요하다.

이 조사에서 여성은 신비롭고 강인한 분위기의 남성을 좋아했다. 요즘은 남성도 면접시험을 앞두고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쌍꺼풀 수술을 많이 하고 있는데 눈을 크고 시원스럽게 보이게 하는 것이 좋다. 

Total 51건 1 페이지
의료칼럼 목록

[성형의사회학7] “어떻게 그 얼굴로 주연을 …”

낯가죽이 두껍다’. 후안무치(厚顔無恥)한 사람을 두고 하는 얘기다.  그런데 성형외과 의사가 아닌데도 얼굴 두께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있다. 변사자의 신원을 파악하기 위해 얼굴 복원을 하는 법의인류학자다. 이들이 가장 중요하게 …

[성형의 사회학7]「콧대」만 높이면 코웃음 십상

해방후 서구문명은 맹렬한 속도로 우리 삶을 바꾸어 놓았다. 서구적 미인이 미의 이데아였던 시절이 분명히 있었다. 그러나 ‘우리’에 대한 자각이 일면서 성형에서도 미의 기준이 우리 식으로 바뀌고 있다. 우리 골격구조에 맞는 아름다움에 눈을 뜬 것…

[성형의 사회학6]생긴대로 사는 게 「아름다움의 첫걸음」

신토불이(身土不二)’를 외치면서도 각종 미인대회의 입상자들이 서구의 미인과 너무나 일치함을 많이 보게 된다. 동서양이 활발하게 접촉하는 오늘날에는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도 비슷해지는 것 같다.  우리의 경우 신체조건에 대한 평가…

[성형의 사회학5]도톰한 입술은 관능의 상징

앵두처럼 도톰한 입술, 뭔가를 얘기하고픈 입술…. 입술은 눈보다 더 도발적이다. 눈이 마음의 창이라면 입술은 관능의 창.  섹시한 것이 겉으로는 천시되던 과거라고 도톰한 입술을 싫어했을까? 그렇지는 않았다. 단지 ‘섹스 어필’…

[성형의 사회학3] 남자도 「쌍꺼풀」하는 세상

최근 신세대 남녀에게 ‘이상적 이성형’을 물은 앙케이트 결과가 보도됐다. 이 조사에서 남자는 쌍꺼풀이 있는 여성의 눈을, 여성은 쌍꺼풀 없는 남자의 눈을 매력적으로 보고 있었다. 여성의 경우 과거엔 쌍꺼풀이 없는 눈이 선호됐지만 이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