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의료칼럼

기타 | 광대뼈만 작아져도 달걀형 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래성형외과 작성일05-11-14 15:44 조회27,795회 댓글0건

본문

cb1b72bae9cc06846e87d3a332481df5_1506660803_7693.jpg

광대뼈가 튀어나온 경우 팔자가 세다는 말이 있다. 물론 어느 정도는 광대뼈가 튀어나와 있어야 얼굴에 입체감을 줄 수 있다.
 

하지만 광대뼈가 심하게 튀어나온 여성인 경우는 부드러운 얼굴 곡선의 아름다움은 간데 없고, 오히려 중성적인 느낌으로 보이기 경우까지 있다. 튀어나온 광대뼈는 모든 사람들에게서 고민이지만, 특히 요즈음은 나이가 들어 살이 빠지면서 광대가 커 보이는 중년층에서 이에 대해 고민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다.
 

광대뼈 축소술은 쌍꺼풀이나 코성형 같은 성형수술 중 만족도가 높은 수술 중 하나이다. 이유는 수술 후 얼굴전체의 윤곽선이 좋아지면서 광대가 축소된 만큼 얼굴폭이 축소되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수술방법은 광대뼈의 튀어나온 정도와 방향에 따라 달라진다.
 

광대뼈는 방향적으로 크게 앞광대와 옆광대로 나뉜다. 앞광대가 나오면 인상이 사나워져 보이고, 옆광대는 얼굴이 넙적해 보이는 느낌을 주게 된다. 일반적으로 한국인에서는 정면보다는 45도와 측면에서의 돌출이 더 두드러지는 경우가 많다. 광대뼈가 그리 크지 않으면서 옆얼굴이 울퉁불퉁해 보이는 경우에는 입안 절개를 하지 않고 측두부 두피의 약간의 절개를 이용하여 간단히 수면마취로 시술할 수 있다. 그러나 광대뼈가 심하게 돌출 되어 보이는 경우에는 입안절개와 측두부의 절개를 이용하여 절골술을 시행하여야 하는데, 광대의 돌출된 부위에 따라 그 절골 부위와 방향, 정도를 다르게 하여야만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부작용으로 많은 사람이 걱정하는 볼처짐 현상은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을 가진 의사라면 정확한 절골술과 최소한의 박리를 통해 볼처짐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모든 수술이 그러하듯이 광대뼈 축소술도 수술보다 수술 전 상담이 더 중요하다. 광대뼈 부분은 입체적인 모양을 내는 부분이기 때문이 반드시 X선 사진과 컴퓨터 영상 시스템을 이용하여 어느 부위를 얼마만큼의 모양으로 깎는지에 대해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여야 한다. 계란형 얼굴에서 좌우폭이 가장 넓은 부분이 바로 양측 광대의 폭이기에, 수술 후 얼굴전체의 비례와 균형에 대해 더욱 세심한 상담이 필요하다.
 

수술은 보통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수술 후 일주일 정도 지나면 외부 외출 등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다. 단, 한 달 정도는 수술 부위의 충격에 조심해야 하며, 병원에서 시행 중인 부기 감소 관리 프로그램을 병행하면 부기를 빼는데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Total 31건 1 페이지
의료칼럼 목록

"성형 충동 `거울로 내 모습 볼 때' 가장 커"

"성형 충동 `거울로 내 모습 볼 때' 가장 커" 넥스컴미디어 성인 1천21명 설문조사 결과 공개 (서울=연합뉴스) 김길원 기자 = 남녀를 막론하고 성형수술에 대한 충동이 가장 강할 때는 `거울로 내 모습을 볼 때'인 것으로 나타났다. 넥스컴미디어(…

광대뼈만 작아져도 달걀형 된다

광대뼈가 튀어나온 경우 팔자가 세다는 말이 있다. 물론 어느 정도는 광대뼈가 튀어나와 있어야 얼굴에 입체감을 줄 수 있다.  하지만 광대뼈가 심하게 튀어나온 여성인 경우는 부드러운 얼굴 곡선의 아름다움은 간데 없고, 오히려 중…

`연예인 닮고싶어...` 성형수술한 여성들

연예인 닮고싶어...` 성형수술한 여성들 공공성이 강조되는 지상파와 달리 케이블에서 성형수술은 관대하다. 외국 방송이지만 동아 TV의 ‘도전. 신데렐라’나 Q채널 ‘환골탈태, 성형외과 25시’ 같은 프로그램은 성형 수술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는 일반…

[웰빙 성형] 수술한 티 안 나야

[웰빙 성형] 수술한 티 안 나야 '웰빙'(well being)이라는 말은 몸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행복한 자아실현의 수단으로서 의미를 갖는다. 웰빙 바람이 성형에도 뜨고 있다. 웰빙 성형이란  "보형물의 삽입은 피하고 엉덩이처럼 지방이 많은…

연예인 닮은 얼굴… 다른 매력

[연예]닮은 얼굴… 다른 매력… 판박이男 3쌍 인기몰이 《닮은꼴 남자 연예인들이 뜨고 있다. 여자 연예인들 사이에서 흔한 ‘얼굴 판박이’가 남자 탤런트나 가수에서도 발견되고 있는 것. 이들의 특징은 완벽한 꽃미남이 아니라는 점이다. 이는 조각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