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의료칼럼

코 성형 | 코끝 성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래성형외과 작성일03-05-07 08:16 조회25,810회 댓글0건

본문

cb1b72bae9cc06846e87d3a332481df5_1506659618_402.jpg

동양인이나 흑인들은 코끝이 뭉뚝하고 낮은 사람들이 많다. 한편 서양 사람들은 코끝이 뾰족하고 높은 편이다. 요즈음은 미의 관점이 크게 서구화 하면서 서양 사람처럼 코끝이 높고 뾰족한 것을 원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코끝의 피부는 일정한 상태에 딱딱한 이물질을 넣어주어 당장에는 코끝이 뾰족하고 어느 정도 마음에 들지 모르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코끝의 피부가 빨개지고 얇아진다. 결국 코끝의 피부가 구멍이 나고 코끝 피부가 괴사할 수 있다.
 

따라서 무리한 코끝의 높임을 요구하지 말아야 한다. 최대한 코끝을 높이고 뾰족하게 하기 위해서는 코끝의 넉넉한 피부를 공급받아 코끝을 높여 주는 물질(자신의 연골이나 인공피부, 실리콘 등)이 여유있게 자리잡고 코끝 피부의 압박을 덜 주는 방법으로 수술하면 비교적 안전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코끝을 높이기 위해 텐트의 폴처럼 받치고 있는 경우라면 코끝 피부가 견뎌나기 힘들다는 것이다.
 

코끝 성형의 무리한 요구는 화를 자초할 수 있다.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해 올바른 코의 모양과 부작용 없는 코를 성형하는데 목적을 둬야한다.
 

Total 4건 1 페이지
의료칼럼 목록

[성형의 사회학7]「콧대」만 높이면 코웃음 십상

해방후 서구문명은 맹렬한 속도로 우리 삶을 바꾸어 놓았다. 서구적 미인이 미의 이데아였던 시절이 분명히 있었다. 그러나 ‘우리’에 대한 자각이 일면서 성형에서도 미의 기준이 우리 식으로 바뀌고 있다. 우리 골격구조에 맞는 아름다움에 눈을 뜬 것…

작은 차이가 만드는 [코끝 미학]

광고 ‘카피’가 으레 그러하겠지만, 가끔 몇 자 되지 않는 문구들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을 보면 경이롭기까지 하다.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라는 어느 글로벌 기업의 카피도 잊혀지지 않는 문구 중 하나다. 제조업에서는 디테일한 설계 공…

코는 자존심, 상처 받으면 회복 힘들어

코는 안면부 중앙에 있어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구실을 한다. 특히 결혼을 위한 맞선이나 취업시 면접 등에서 코가 미치는 영향은 적지 않다.  매부리코, 납작한 코, 돼지코, 주먹코 등이 주는 부정적인 이미지로 인해…

코끝 성형

동양인이나 흑인들은 코끝이 뭉뚝하고 낮은 사람들이 많다. 한편 서양 사람들은 코끝이 뾰족하고 높은 편이다. 요즈음은 미의 관점이 크게 서구화 하면서 서양 사람처럼 코끝이 높고 뾰족한 것을 원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코끝의…